구를 포토샵으로 그렸던 것처럼 원기둥(cylinder), 원뿔(cone), 직육면체(box)를 차례로 그렸다.

구와 원뿔은 면이 하나라서 레이어(layers) 2개로 그렸고, 원기둥은 보이는 면이 2개라서 레이어 3개로 그렸으며,
직육면체는 보이는 면이 3개라서 그림자까지 레이어 4개로 그렸다.

구는 elliptical marquee tool 로 그렸고 원기둥은 일립티컬 마키툴과 rectangular marquee tool을 조합하여 선택한 후 색칠했다.
원뿔은 polygonal lasso tool 과 일립티컬 마키툴로 그렸다.
직육면체는 polygonal lasso tool 을 가지고 그렸다.

원기둥 그리는 과정

1. 레이어 3개를 만든다.
2. 맨위 레이어에 타원을 그린후 paint bucket tool로 회색을 칠한다.
3. 두번째 레이어에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거기에 타원을 shift 누르면서 붙여서 선택한다. 선택공간안에 진한 회색으로 채워준다.
4. 브러시를 선택한 후 제일 크고 연한 300번 정도의 브러시로 오른쪽은 검정 왼쪽부분은 흰색으로 비벼준다.
5. 브러시 13번, 19번 등을 이용해서 잘 문지른다. alt 키로 색을 추출하면서 부드럽게 연결하고, 마지막 레이어에 그림자를 자연스럽게 그리면 완성. 빛의 방향에 주의해서 그림자를 그리고 반사광도 잊지 말아야 한다.

ps. 브러시가 가끔 십자가로 보일 때가 있는데 이럴때는 caps lock키가 눌러져 있는지 확인해 본다.
고장난줄 알고 다시 켰다. ㅋㅋ

과정 샷


여기에 그림자를 추가하고 다듬으면


그럴듯한 원기둥이 완성됨. 좀 더 부드럽게 문질러야 겠지만..
근데 이런건 타블렛까지는 필요없을 것 같다. 마우스로도 가능할 듯

나머지 원뿔, 직육면체도 이와같은 방식으로 하면 된다.

원뿔


직육면체



관련글
[2D Class] - 포토샵으로 구 그리기(Draw sphere with Photoshop)

'My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녀얼굴 그리기, 인체그리기(drawing face, body)  (1) 2009.10.18
Posted by 3dosh
,